제1장 총칙 top
제1조 목적 top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CCTV 임대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이하 ‘고객’이라 합니다) 사이에 체결된 계약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top
약관에서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CCTV 임대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CCTV 등의 기기를 대여, 설치 및 유지보수를 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서비스 대상처'란 서비스 구역이 위치하는 건물 등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 구역'이란 회사의 CCTV를 설치하여 영상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특정 구역을 말합니다.
④ '서비스 기기(또는 '기기'라고 합니다)'란 회사가 소유한 CCTV 등 서비스 구성장비 일체를 말합니다.
⑤ '설치공사'란 회사가 고객의 서비스 대상처에 설치하는 기기의 부착 및 배선공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top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olleh CCTV 홈페이지(www.icam.co.kr)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SMS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고객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top
①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라고 합니다)가 이 약관이 첨부된 이용계약서를 제출함으로써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본 서비스만 독자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제휴사인 KT텔레캅이 제공하는 Olleh CCTV telecop Cloud 서비스/Local 서비스/View 서비스 중 하나(이하 '제휴서비스'라고 합니다)를 함께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본 계약은 계약체결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월 이용료는 다른 약정이 없는 한 회사가 고객에게 기기를 설치하고 고객이 최초로 정상적으로 사용한 시점인 서비스 개시일로 하여 기산합니다.
③ 본 계약의 계약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계약서에 정한 기간으로 하며, 고객의 책임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정지된 기간만큼 연장됩니다.
④ 회사는 계약만료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고객에게 계약 종료 예정일 및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고지해야 합니다.
⑤ 고객은 제4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통보해야 합니다.
⑥ 고객이 제5항의 통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은 1년간 자동 연장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4항의 고지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이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기기설치 전 계약의 임의해제권 top
① 고객은 회사가 기기 설치공사를 착수하기 전까지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의 경우 회사가 고객에게 보증금을 지급받았을 경우,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이미 지급받은 보증금을 계약해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반환합니다. 회사가 반환을 지연하는 경우 지체일수매1일당 보증금액의 1,000분의1에 해당하는 연체료와 함께 지급합니다.
③ 회사의 기기설치공사가 착수된 이후 서비스개시 이전에 고객이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고객이 지급한 보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고객은 보증금을 초과한 기성공사 비용을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제6조 양도금지 및 비밀유지 top
① 회사와 고객은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대상처를 양도함에 따라 회사에 동의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 계약의 체결 및 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의 영업비밀 등을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관리 top
제7조 기기의 대여 및 설치 top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기기를 고객에게 대여하여 서비스 구역에 설치합니다.
② 제1항의 기기는 고객이 제출한 이용계약서에 기재된 기기의 종류, 대수에 의합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설치시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계약에 명시된 바에 따라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top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고객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기간 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즉시 통보하지 못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불가피한 사유가 종료된 후 즉시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 교통두절, 통신마비,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의 파업, 태업, 직장폐쇄 등의 쟁의행위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고객이 서면으로 요청한 경우
  4. 고객이 월 이용료를 2개월 이상 연체하여 회사가 상당기간을 정하여 대금 지급의 이행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일 내에 완납하지 아니한 경우
  5. 고객의 파산, 도주, 행방불명 등으로 이용료 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것이 명백한 경우
  6. 서비스 수행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환경 등의 변화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7. 기타 회사와 고객이 특별히 약정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중지사유가 해소된 경우 즉시 고객에게 서비스 재개일시 등을 통보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제1항 제3호에 따른 고객의 서비스 제공의 중지요청은 중지기간을 최대 3개월 한도 내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기기의 설치, 변경, 철거 top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역을 고객에게 설명하고 서비스 기기를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게 설치하며, 설치 후 기기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②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거나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설치기기 철거 비용을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의 비용부담으로 설치기기를 철거합니다.
③ 회사는 기기의 설치, 변경 및 철거 시 고객과 협의하며 서비스 구역의 구조물 등에 손상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④ 기기의 철거 시 서비스 구역의 구조물 등에 남아있는 흔적과 변경에 대하여 회사는 구조물 등의 외형 및 그 통상의 기능에 장애가 없는 한도에서 원상 회복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다만 수인(受認)할 수 있는 정도의 경미한 흔적, 변경이나 기기 설치 시 별도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계획의 변경 top
① 고객은 서비스 구역 혹은 서비스 대상처의 증축, 개축, 구조, 용도 변경, 이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계획의 변경이 필요한 때에는 변경 15일 전까지 그 사실을 서면으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 구역에 인접한 건물의 구조 등 주위상황의 변화로 인하여 서비스 계획을 변경하여야 할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긴급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은 구두로 통지 할 수 있으며, 그 후 지체없이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대상처 등의 서비스 여건이 변경되어 서비스 계획의 실행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 때에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지 않고도 고객과 협의를 거쳐 서비스 계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계획의 변경에 따라 소요되는 추가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11조 기기의 관리 및 담보책임 top
① 회사는 기기를 점검, 보수, 정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수행이 가능하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 기기를 관리해야 합니다. 고객은 기기의 셋팅, 해제 등 반드시 필요한 사항만 지정된 조작 순서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변조, 위치변경, 훼손, 비정상적인 조작이나 설치된 기기 등의 기능이나 성능을 저하시키는 장애물을 배치하거나 적재해서는 안됩니다.
③ 제2항의 규정된 고객의 이용, 관리상 의무는 고객의 가족, 동거인 및 피용자, 고객의 방문객에도 적용됩니다.
④ 기기의 점검, 보수, 정비 및 상황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가 지정한 자가 서비스 대상처 및 서비스 구역에 출입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양해를 구해야 하며, 고객은 이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출입자는 고객이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발급한 신분증 또는 위임장을 휴대하여 고객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⑤ 고객은 제2항 또는 제3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설치기기가 멸실, 훼손, 분실된 경우에는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기기의 멸실, 훼손, 분실, 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수리 및 부품 교환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시설보완 및 유지관리의 협조 top
① 회사는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서비스 구역 및 그 주변시설의 보완, 개선, 회사의 서비스 구역임을 알리는 표시물 부착 등에 필요한 조치를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요청에 신속히 협조해야 합니다.
제3장 월이용료, 비용 등 top
제13조 월 이용료 top
① 고객은 약정한 월 이용료를 이용계약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단, olleh CCTV telecop lite 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1대 2대 비고
월이용료 19,900 27,900 실내 기본돔카메라 기준
설치비 80,000 100,000 분할 납부 가능
  ※ 기본돔카메라를 실내IR돔카메라로 변경시 카메라 대수별로 4,000원이 추가되며, 실외IR뷸릿카메라로 변경 시 카메라 대수별로 6,000원이 추가됩니다.
  ※ olleh 인터넷과 결합시 월 이용료 1,000원이 할인됩니다.
  ※ 설치비는 설치환경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1개월 미만의 이용료는 서비스의 제공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합니다. 단, 일할계산의 경우 한 달은 30일로 합니다.
③ 고객은 제8조에서 정한 사유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경우 서비스 미제공일에 대해서는 이용료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납기일까지 월 이용료를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최초 납기일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금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연체료를 체납금액에 가산하여 청구하며 고객은 이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월 이용료를 매년 물가지수 등을 감안, 고객과 합의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통신회선료 top
① 서비스 수행에 소요되는 통신회선료(xDSL회선, 초고속인터넷 회선, 전용회선 등)는 고객이 별도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기기에 연결된 통신회선의 변경이 있을 경우(통신사 변경 등) 회사에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top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기기의 고장이나 장애 등을 통지 받은 때로부터 최대 5일이내에 기기를 수리 또는 교체하지 못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3개월간 기본 서비스이용료 합의 50% 한도 내에서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해 고객에게 사전 양해를 구한 경우는 제외한다.
제16조 고객의 면책 top
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1. 회사가 지정한 자 또는 그 보조원이 서비스를 수행하는 중 입은 손해
  2. 기기의 자연발생적 고장 혹은 오작동으로 인한 손해
  3. 기타 면책특약의 사항
제17조 회사의 면책 top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의 사항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사변, 폭동, 쟁의행위,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데이터 유출 또는 훼손 포함)
  2.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제8조에 따라 서비스 제공 중지기간 동안 발생한 손해
  4. 고객이 긴급연락처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은 경우의 손해
② 회사는 KT텔레캅의 제휴서비스 또는 고객의 기기 이용방법이나 영상모니터링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의 종료 top
제18조 고객의 해제 및 해지권 top
① 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정한 일시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2. 제8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 정지 사유가 종료하고도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아니한 경우
  3. 제11조 제6항에서 정한 기기의 수리 등을 한 후에도 동일 또는 유사한 고장이 계속 반복되는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이 약정한 내용과 다른 경우
  5. 회사가 약정한 서비스를 소홀히 하고 있거나 소홀히 할 우려가 있어 고객이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약정한 서비스 제공 및 적합한 조치를 취할 것을 최고하고도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고객은 제1항 이외의 경우에도 서비스 개시 후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계약해지일 1개월 전까지 회사에 서면통보 하여야 합니다.
③ KT텔레캅의 귀책사유로 제휴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때에는 이 계약도 함께 실효됩니다.
제19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권 top
① 회사의 서비스 개시 및 서비스 중지 후 재개 예정일에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개시가 불가능하게 되면 상당기간을 정해 고객에게 협조를 최고할 수 있으며 최고 후 상당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고객이 불응하면 회사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월 이용료 등의 지급을 2개월 이상 지체하는 때에는 회사는 상당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 기간 내에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귀책사유로 제휴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때에는 이 계약도 함께 실효됩니다.
④ 회사가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고객과 연락할 수 없거나 변경된 연락처를 통지 받지 못한 때 또는 고객이 소재불명인 때에는 고객에 대한 해지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위약금 top
제18조 제2항이나 제19조에 의해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었을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1. 잔여계약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 1년치 월 이용료 총합의 10%
  2. 잔여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 잔여 계약기간 월 이용료 총합의 10%
제21조 서비스의 종료 top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일자 등을 60일 전에 우편, SMS, 유.무선 전화 등 고객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변경된 연락처를 통지 받지 못한 때 또는 고객이 소재불명인 때에는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제22조 기타 top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고객과 회사가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②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